본문 바로가기

SNPE 체험사례

SNPE 체험사례

2년동안 고생했던 "어깨통증, 회전근개파열" SNPE 운동을 통한 회복으로 수술안해요~!

페이지 정보

SNPE / 작성일2018-07-02 11:48 / 217 댓글0건

본문

SNPE로 극복한 회전근개 파열


평소 테니스, 배드민턴, 골프 등 편측 운동을 즐겨하시는 저희 아버지께서 2년 전 회전근개로 판정 받으셨습니다.
 
일상 생활까지 지장을 끼칠 만큼 극심한 통증이 날이 갈수록 심해졌습니다.
진통제, 스테로이드제, 초음파 치료, 프롤로 주사 등 정형외과 및 카이로프래틱 등 해볼 수 있는 치료와 좋다는 것은 
다 해보셨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통증이 지속되던 어느 날, 다니던 병원에서 대학 병원으로 옮기길 권유받았습니다.
스0병원, 이000병원, 서000병원, 연00000병원 등 가는 병원마다 수술로 확진 받으셨습니다.

 

그러던 중 어머니께서는 저의 권유로 아파트 센터에서 하는 SNPE를 시작하게 되셨습니다.
어머니께서 웨이브 베개를 사용하시며 몸을 푸셨는데 문득 아버지의 어깨가 생각이 나서 가로로 하는 T move 동작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동안 잘 때 이불조차 끌어올릴 수 없으셨는데 처음 T-move를 하신 날, 아버지께서는 모처럼만에 통증없이 편하게 주무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저 10분만 하셨는데 말입니다!

 

동국대 수업 전 날 이런 일이 있었지만 일시적으로 통증이 해결된 것이라고 생각하였고 SNPE 강의를 들으면서도 아버지의 수술을 고민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회전근개 파열 사례를 보았습니다.
그 분들처럼 나아질 것이라는 확신이 들지는 않았지만 수술을 할 때는 하더라도 아직 수술 날짜까지 시간이 남았으니 
꾸준히 SNPE를 해보자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날부터 어깨에 관련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방법들은 이미 아버지께서 대부분 접해보셨으며 그동안 받은 치료가 왜 효과가 없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해결되지 못한 채 단순히 약물로 해결하려하니 당연히 효과는 일시적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매일 약 6개월 정도 웨이브 베개를 견갑골 부근에 가로로 놓고 
T move 10-20분과 매트에서 벨트없이 구르기 30개 정도씩 진행하셨습니다.
 

물론 그동안에도 병원은 계속 다니시고 수술을 굉장히 고민하셨는데 수술 후에도 많은 재활운동을 해도 예전처럼
100프로의 기능을 하기 힘들 것이라는 말을 듣고 수술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지금 아버지께서는 올라가지 않던 어깨가 비교적 자유롭게 움직이게 되셨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무게를 싣게되면 조금 힘들다고 하십니다.
그동안은 몸풀기만 하시던 아버지께서 얼마 전에는 이제 본격적으로 SNPE를 해보고 싶으시다며 알려달라고 하십니다.^^

 

아버지께서 진단을 받으신 이후에 필라테스 강사를 하는 저를 다시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동안은 학원에서 배운 동작, 유0브, 네00, SNS등을 활용하여 힘든 동작들을 찾아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데만 집중했었습니다.

 운동의 본질은 깨닫지 못하고 오로지 지루하지 않은 수업을 진행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SNPE를 배우며 이 동작이 정말 회원님께 필요한 동작인지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작은 변화만으로도 저에겐 큰 가치가 되었습니다.

회원님들의 만족도가 보다 높아졌으며 그동안 부족하다고만 생각하던 저 자신에게도 수업에 대한 만족감과 뿌듯함이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맹세코 SNPE와 섞어서 필라테스를 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필라테스 수업을 하면서도 자꾸 SNPE를 권하게 되는 제가 되어 딜레마에 빠지게 되어 자발적 백수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ㅎㅎ



2017년 11월 

 



2018년 6월 30일

 

 

 



 

SNPE를 시작하게 된 계기

 

어릴 때부터 골반이 틀어져있었는데 필라테스 강사를 하기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골반의 통증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래서 골반에 좋은 운동을 검색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그 운동들을 했었습니다
.

 

하지만 통증은 나아지지 않았고 그러던 중 SNS에서 조새한별 선생님의 골반클래스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단순 운동만 알려주실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가니 다양한 동작보다는 해부학을 알려주셔서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필라테스 협회에서 들었던 해부학보다 이해하기가 쉬웠고 평소에 접했던 많은 정보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

 

클래스를 다 듣고 난 후에는 , 이거 열심히 하면 진짜 큰 변화가 있겠다!’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SNPE는 임시방편으로 해결하는 운동이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줄 운동이라는 확신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점차 SNPE가 제 일상에 스며들어 지금은 없어서는 안될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은 차이가 큰 가치를 만든다는 교수님의 말씀이 가슴에 와닿는 요즘입니다.

 회원들의 변화보다는 재미와 시간을 채우는 시퀀스를 진행하던 제가 요즘엔 정말 회원님들의 작은 변화에도 
관심을 갖게 되고 보람을 느끼는 강사가 되었습니다
.

 

이제는 SNPE가 제 삶의 일부가 되어 누굴 만나기만 하면 자꾸 SNPE를 소개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SNPE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맘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SNPE로 극복한 회전근개 파열!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휜다리/통증/척추/디스크/다이어트)) |출처] SNPE로 극복한 회전근개 파열!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휜다리/통증/척추/디스크/다이어트)) |작성자 Subinish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