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PE 체험사례

SNPE 체험사례

<광주SNPE금호센터>수년간 고통속에서 살다가 snpe바른자세 척추운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희망을 안고 많은 체험…

페이지 정보

SNPE / 작성일2017-11-23 14:23 / 133 댓글0건

본문

 

어둠을 뚫고 빛의 세계로~~~

 

안녕하세요! 저는 snpe광주금호센터에서 snpe운동을 하고있는 최영주(29세,남)라고 합니다. snpe를 접한지는 8년쯤 되었는데, 그동안 저의 경험을 통해 운동전,후 변화된 모습을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자 체험사례를 써봅니다. snpe를 통해 건강과 행복을 되찾으시길 바라며 저의체험사례는 앞으로도 이어질것입니다.

 

1. snpe 만나기전

   저는 어릴 때부터 몸이 약했습니다. 특히 몸이 많이 악화된 것은 고3때였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졸음을 쫓기위해 몸을 비틀고, 쪼그려 앉아 공부하는등 안 좋은 자세를 취하다 보니 어지럼증, 다리에 송곳이 박힌듯한 통증등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고3시험 준비하는 동안은 견뎌내며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대학 2학년때 몸이 많이 안 좋아져 앉아서 공부하는게 힘들고, 만성피로에 몸에 힘이 빠지는 증상이 심해졌습니다. 약간의 경련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몸에 좋다는 각종 민간요법과 운동들을 찾아서 했습니다. 그러나, 은 점점 악화되어서 22살때에는 공부를 할 수 없어서 몸의 치료에 전념하게 되었습니다.

 

   이 당시에 저는 특별히 어디가 아프다기보다 온 몸에 통증이 있고, 힘이 극도로 빠져서 걷기도 힘들고 만성피로와 불면증등의 증상이 있었습니다.

 

   병원에서는 특별한 원인을 찾지 못하였고, 한 신경외과에서 척추교정이 필요하다고 하여 카이로프락틱과 슬링운동을 하고 깔창도 맞춰 신었습니다.

 

   최악의 몸상태일 때에 비하면 나아졌지만 계속해서 힘든 점이 많아서 저는 도서관에 있는 척추관련 책들을 찾아서 읽었고, 인터넷으로 정보검색도 많이 하면서 해결책을 찾으려 노력했습니다. 이 때 이소가이 요법을 알게 되었는데 뭔가 복잡하고 신뢰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당시 척추관련분야 베스트셀러였던 최중기 교수님의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에 있는 각종 체험사례들이 너무 극적이어서 snpe운동을 배워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2. 혼자서 snpe를 한 시간

   처음에는 책을보고 벨트없이 구르기를 해보왔는데 너무 개운하고 기분이 좋아지면서 몸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아서 벨트를 사고 집에서 일단 구르기만 하면서 서울 본원에 일일상담을 예약했습니다.

 

   교수님을 만나 뵙고 교수님의 설명에 공감해서 하루동안 배운 것을 바탕으로 집에서 snpe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snpe운동을 혼자서 약 3개월정도 수련하면서 몸이 좋아졌지만, 혼자하는 것에 한계를 느꼈고 제가 군입대를 해야하는 상황이서 군대가기전에 몸을 만들기 위해 다시한번 서울 바른자세학회를 방문해서 5일동안 snpe 동작들을 배워서 집에서 운동을 하다가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군대에 있으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이어서 군대에 있는동안에 운동을 했습니다. 3개월정도 근무중 틈틈이 구르기 1000개 1번동작 10분 3번동작 10분 2번동작 5분 걷기 1시간 정도를 했습니다.

   그리고 자기전에 나무손이나 도자기를 하다가 잠을 잤습니다. 이 때 등에 피가나고 고름이 터지면서 괴로웠지만 몸은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사진첨부)

 

2016.6.15

척추측만

2016.6.17

2016.7.27

2017.9.11

교정완료

  그런데 역시 혼자하면서 부족함이 있었기에 몸의 불편함이 남아서 이 때 또 다른 민간요법에 눈을 돌렸습니다. 하지만 몸은 점점 더 악화되어서 snpe운동을 못하게 되었고, 그 민간요법으로 인해 다발성 말초신경병(총비골신경 마비로 왼쪽다리를 쓸 수 없었고, 정중신경마비와 척골신경의 전도장애로 인해 양팔.손에 통증이 있고, 힘이 빠지는 증상이 발생)이라는 것을 앓게 되었습니다.

  

   결국 한계를 느끼며 다시 snpe운동을 하면서 걷기운동과 snpe1,2,3,4번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됩니다. 병원에서 예상한 것보다 더 빨리 건강상태가 호전되었습니다. 그러나 이후에 또 몸이 안 좋아져서 민간요법과 명상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제가 snpe운동을 접한지 4년만에 저의 어머님또한 몸이 불편하셔서 마침 광주에 전문센터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빨리 운동하시라고 권했습니다.

  

   센터에 접수하시고 운동을 하루도 빠짐없이 다니시면서 혼자 운동하는 저에게 걱정을 많이하시면서 혼자 하지말고 센터장님께 상담을 해보자고 권하였지만 저는 그냥혼자하겠다고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점점 몸은 안 좋아졌고, 국가고시준비중에 시험을 봐야하는데 너무힘들어 공부를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 와서 어머님 말씀데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자는 생각으로 snpe광주금호센터를 찾게 되었습니다.

 

3. snpe수련센터에서 운동1

   금호센터에서는 도구 사용 후 운동을 진행합니다. 센터장님께서 집에서 할때처럼 해보라하셔서 동작을 취해보았는데 1번동작은 허리가 학처럼 휘어지고 상체가 앞으로 쏠리고 엉덩이는 뒤로만 빠진상태로 정확한 동작을 취할 수가 없었습니다.(사진첨부)

 

  

 

  

  

 <2016.6.15>

 <2017.9.11>

 <2016.6.16>

<2017.9.11>

 

   또한 구르기시 호흡법이 안되고 무작정 구르다보니 더욱더 지치게 되고 동작 또한 방법에 문제가 있었고 척추측만과 골반이 틀어진 사실을 알게 됩니다. 만성피로의 원인이 척추에 있었다는 것을 센터장님께서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금호센터 운동시간은 1시간 20분 혼자 운동할 때와 다르게 체계적으로 운동을하고, 근골격계의 해부학 및 원장님 지도하에 도구를 배워 사용하면서 저는 센터에 다니기 시작하지 한달정도만에 시험공부에 집중할 수 있을정도로 몸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4개월을 꾸준히 운동한후 몸이좋아져서 공부에 매진 해야겠다는 생각에 저는 운동을 그만두고 집에서 하게됩니다.

 

4. 다시 혼자서 운동

   그런데, 이 때 제가 자만하고 이제 센터에서 배운 것으로 혼자 해 보고자 9개월동안 집에서 운동을 해 보았지만 다시 몸이 안 좋아졌습니다.

 

   생활이 불규칙해지고 운동도 센터에서 한 것처럼 정확한 자세로 체계적으로 하지 못하였고, 몸에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할 수 없었습니다.

 

   그 결과 하체마비와 과호흡 발작으로 2차례 응급실에 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까지 몸이 악화되고 나서야 저는 다시 센터를 다니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어 snpe금호센터에 9개월만에 재등록했습니다.

 

5. snpe 수련센터에서 운동2

   센터에 다니면서 몸이 꾸준히 좋아짐을 느낄 수 있었는데, 이제 2달째에 접어들자 이제는 확실히 근력도 생기고 자세도 바르게 되고 몸이 좋아져서 자신감이 생깁니다. 지금은 저 나름대로 노하우도 생긴 것 같고, 건강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비록 시행착오는 많았지만, snpe가 있었기에 내가 이정도 건강상태를 누릴 수 있게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현재는 정말 스스로 믿기지 않을정도로 몸이 좋아졌습니다.

 

6. 마치며

가.변화

​  * 현재 다발성신경병증 중 왼쪽 척골신경의 경미한 전도장애 외에 신경학적,근육학적 이상 소견     없습니다.

  * 과호흡은 거의 해결되었습니다.

  * 만성피로도 거의 해결되었습니다.

  * 근손실, 근위축의 문제도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 허리,어깨 통증은 평소에는 적지만, 오래 앉아있거나 컴퓨터를 오래하면 조금씩 근육통이 옵

    니다. 하지만 통증을 내 스스로 없애는 방법을 알기에 이제는 더 이상 통증에 대한 두려움은

    없답니다.

 

나. 그동안의 시행착오 그리고 반성(snpe운동에 필요한 태도)

   snpe운동에 대한 믿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snpe운동 하면서 명상이나 다른 민간요법도 많이 해보았지만, 그런 것을 안했더라면 더욱더 빨리 좋아졌을 것 같습니다.

snpe운동을 선택하시고 snpe운동을 신뢰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도구사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도구사용보다 운동을 중시해서 하루내내 운동을 한 적도 많은데, 도구사용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사용법을 전문강사님이나 교수님을 통해서 교육을 받아서 정확하게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익힌후 굳은근육을 풀어내고 근력강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는게 방법인 것을 절실히 느낍니다.

 

   제가 3년전부터 제 몸의 증상을 관찰하면서 약 200페이지 분량의 노트를 작성했습니다. 관찰하고 기록하면서도 시행착오를 많이 했지만, 관찰을 했기 때문에 그래도 몸의 불편함의 원인과 해결책을 나름대로 찾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께서 카페에 올리신 글처럼 자기만의 노하우, 자신에 맞는 방법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련과정에서 자신의 몸을 잘 관찰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혼자하면서 한 시행착오가 정말 많은데요, snpe운동을 하고자하는 분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저는 광주금호센터 김윤희 센터장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snpe 강사님들은 나름대로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교육을 받으시고 오랫동안 공부하신 분들이시기 때문에 전문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기만의 노하우를 계발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줄여주는 것이 전문가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센터장님께 질문하고 센터장님께서 해주시는 말씀에 귀기울이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snpe체험사례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이철의님,은빛바위님,조새한별님,원종연님, 김윤희님,조우리님 그 외 책에 있는 체험사례는 여러번 읽었고,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적어도 제 경험으로는 혼자보다 더불어서 함께하는 운동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집단지성이라는 말도 있는데, 혼자할 때 모르는 것들을 함께하면서 알게 되는 경험이 많았습니다.

 

   교수님의 흙탕물 이론이 있는데요, 운동하면서 명연현상이 어느정도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우리가 살아오면서 몸을 이롭게 하기 보다는 해로운 자세들로 인해 결국 시간이 흐른후에는 누구나 다 몸에 이상이 오기는 당연하다는 것을 깨닳는거지요. 이때에 필요한 것이 위에서 쓴 내용입니다. 특히 저는 전문가의 도움과 관찰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 감사한 분들

   저는 약한 체질이라서 병원에서도 해결해주지 못하는 몸이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snpe운동이 있었기에 이 정도 건강상태가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snpe를 만들어 주신 최중기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광주금호센터에서 많은 도움주신 김윤희 센터장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snpe운동의 지속적인 발전에 힘써주시는 강사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또한 한편으론 snpe운동를 알고난 이후에도 무지하다보니 시행착오로 시간을 낭비했던 후회감이 몰려옵니다. 좀더 빨리 체험사례를 쓰지 못한것에 대해서도 죄송한 마음입니다.

 

라. snpe에 대한 바람

   저는 snpe에 대해 여러 가지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강사님들께서 정기적으로 세미나 참석으로 정보를 공유하시고, 회원들의 임상사례로 점점 발전하는 snpe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PIC대학에서도 좋은 연구논문들이 많이 나와서 snpe가 많이 알려지기 바랍니다.

지금은 snpe수련센터가 많지는 않은 것 같아서 아쉬운데, 더 많이 snpe수련센터가 생기고 snpe가 널리 보급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2017. 9. 17

 

광주 금호 센터 회원 최 영 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