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PE 체험사례

SNPE 체험사례

김혜령님) SNPE 인포멀 생생 후기^^

페이지 정보

SNPE / 작성일2017-11-08 11:38 / 84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74기 김혜민입니다.

 

김은애 선생님의 지도로 회사에서 snpe인포멀을 운영 현재 4개월차 입니다.

 

회원님들 후기 전해드립니다

 

 

-------------------------------------------------------------------


SNPE 인포멀 생생후기^^


회사에서 특강으로 SNPE를 했다는데 저는 그때 듣지를못했는데 


우연히 회장님이 올리신 인포멀공고를 보고  SNPE 를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평소에 무릎이랑 허리가 많이 아파서 처음에는 척추를 교정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입문하게 된 SNPE 인포멀...


SNPE 이름도 생소했습니다~ SNPE 인포멀 선생님이 "self nature postureexericise" 의 약자로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가  스스로 self 운동할 수 있다는점을 강조하셨습니다.



언제든 어디서든 스스로 내몸을 바른자세로 만들며 운동할수 있다는 것이 저한테는 좋았습니다.



집에서도 회사 인포멀에서 할 수 있고^^ 혼자서 맨몸으로도때론 도구를 사용해서 할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첫 강의날...인포멀 선생님의 말씀에 치아교정을 위해서도교정기를 끼는데



틀어진 우리몸을 바른자세로 만들려면 같은 원리로  고정벨트를 묶어서 운동을 해야한다고



그 이치를 설명해주셨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편한대로 막몸을 썼는데 다시 바른자세로 가기 위해서 정말  꾸준한 운동과 노력이 필요하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물론 하루 아침에 되지도 몇달만에 되지도 않고 최소 일년을 꾸준히 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육아맘으로써 일할땐 늘 앉아만 있고 육아로 인해 허리가 아팠는데 스스로 운동을 통해서바른자세를 만들수 있다니 인포멀에 가입하기를 잘했다 생각이 듭니다.


전에 교통사고가 나서 엑스레이 찍으로 갔다가 척추가 휘었다고 교정치료를 하자고 했는데

도수치료가비용도 비싸고  기본자세가 바르지 않으면다시 원래대로 비틀어진다고 해서 고민중에

인포멀을 만나것이라 참 행운이라 생각듭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바르지 못한 내몸을 SNPE를 통해서스스로 고친다고 생각하니 


인포멀을 하면서집중하게 되며 땀을 흘리고 힘들어도 참으면서 열심히 다녔습니다.


처음에 인포멀 시작했을 때만 해도 단순 척추운동인 줄 알았는데...

첫날부터 벨트를 다리에 묶어 구르기를 하는데   정말로 얼굴이 시뻘개지고 온몸에 땀이 났습니다.

기초체력이 없는 저는 다른사람들보다 더욱 땀이나고  

유연성 제로 뻗뻗의 최고봉인 저는 구르기때 발이 닿지도 않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안닿아요^^)

구르기 하는데 복부힘도 없고 근력이 없는 저는 첫날 구르기하고 바로 꼬리뼈가 까져셔 2층 건강관리실에서 밴드를 붙일정도였습니다~


저만 꼬리뼈가 아픈지 ...선생님한테 물어보니 몸이 틀어질수록아프다고 하셔서 정말 제 골반과 척추가 많이 균형이 안맞구나...!

꼬리뼈 생채기로 증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두달이 지난 지금은... 꼬리뼈 아픈것은 탈출 ....

구르기 때 꽝 놓던 발을 살짝 내려놓을 수 있는 복근(ㅎㅎㅎ) 이 생겼답니다.


뱃살도 빠지고 저는 구르기가 뱃살에 최고라는 것을 몸소 체험하고 있습니다.



 

 
 


제가 무릎이 안좋아 하체운동이 필요했는데  때마침 배우게 된SNPE 1번자세 (의자앉기)


웨이브 베개를 치지 않도록 의자 자세로 앉는데 정말 허벅지가 타는 느낌으로 땀이 뻘뻘...


처음에는 휘청휘청 다리 신경쓰느라 어깨 힘들어 가지 목을 올리지 못하지 이렇게 일직선의 이상적인자세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선생님이 손동작을 알려주시는데다리 직각 유지하는 것도 힘들어 손동작은 자기 맘대로였습니다.


다리 후들후들... 그날 저는 온몸이 몸살이 나서 집에가자마자 뻗었습니다.


이렇게 허벅지 타는 듯한 SNPE 1번자세와 구르기를두달 반 정도 했을무렵...


(진짜 후기들어갑니다..실화입니까?! )


정말 구르기가 예전보다 수월하게 굴러지고...특히 복근단련운동도같이 되었는지 뱃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허리가 자주 아팠는데  예전보다 아프지 않고  꼬리뼈는 이제는 덜 생채기가 갑니다.


물론 여전히 땀이 나지만  이것 모두 내몸에서 에너지를 써서 만드는 땀이라서 더욱 건강에 좋다고느낌니다.


선생님의 동작이 예전보다 따라하기 수월해지고~ 허벅지도단단해지니 제가 아팠던 무릎이 조금 나아지는것 같습니다.


두달만에 다 좋아질수 없겠지만 점점 좋아지는 몸을 스스로 느끼니 열심히 인포멀에 참가하려고합니다.


어느날은 선생님께서 웨이브 베개만을 사용하는 날이 있는데  그날은 전신을 웨이브 베개로 맛사지합니다.  머리> > >허리> 골반까지모두 마사지하는데 이것도 만만치 않은 도구입니다.


저는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골반쪽이 아픈데 웨이브 베개로 골반을 풀어주면 처음에는시원함보다는 아프고 ...나만 그런가 생각이 듭니다....다행히 다른분들도다같이 이 고통을 느끼함께 웨이브 베개를 사용합니다.


웨이브베개를 하면 할수록 나날이 뭉침이 풀어지죠~


그래서 저는 이번 추석 선물로 부모님께 웨이브 베개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누워서 간단히 스트레칭처럼 몸을 움직이면 되니 쉽게 따라하실수 있어서 효도선물로 드렸습니다.


부모님도 처음에는 아파하시지만 좋아하십니다. 베개처럼누워계시거나 뭉치데를 푸는데 사용하고 계십니다.


인포멀 시작한지  벌써 석달이 지났네요~..


중간중간에 휴가로 못간적이 많지만...


지금 제가 느낌점은 SNPE 은 예전보다 구르기가 점점편해지고 제가 아펐던 허리도 이제 덜 아프고


보너스로 뱃살이 약간 빠진다는 겁니다...


또한 SNPE 1번 자세를 하다보니 허벅지 힘이 생겼다는점입니다.


운동도 하고 살도 빼고 저는 우리 인포멀 SNPE 만나서너무 좋습니다


모두들 가을과 겨울에도 같이 SNPE 바른자세 운동 함께해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