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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PE 체험사례

SNPE 체험사례

*** 20대 성우의 척추측만 극복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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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PE / 작성일2017-08-21 14:29 / 1,758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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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20대 성우의 척추측만 극복기 ***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휜다리/통증/척추/디스크/다이어트)) |작성자 SNPE1급김은영강사

http://cafe.naver.com/snpe/5049 

 

 

안녕하세요. 저는 이십대 후반의 여자입니다. 저에게는 특발성 척추측만증이라는 질환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척추측만증이 옆굽음증이라고 명칭을 바꿨는데요. 제가 이 질환을알게된 것은 초등학교때부터였습니다.

그때당시만해도 척추측만증에대해 그렇게 잘알려지지않은 상태였고 그렇게 심각하지 않았던 터라 그냥 무시하고 넘어갔습니다. 특발성이라는 것은 아직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것으로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더 많이 생긴다고합니다. 거기에 저는 자세도 좋지 않아서 시간이지나고 성인이되니 목과 허리에 통증이 생기고 외관상으로도 척추가 틀어진게 보여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왼쪽어깨가올라오고 오른쪽날개뼈가 튀어나와있으며 왼쪽갈비뼈도 오른쪽보다 많이튀어나와있습니다. 젊은 여자이고 꾸미고 싶은데 예쁘고 타이트한옷을 입으면 틀어진 것들이 두드러져보이기때문에 항상 헐렁한 옷을 입어야 했습니다. 어느순간 컴플렉스가 되었고 몸을 구부정하게 하고 다니다보니 오히려 자세는 더 안좋아졌죠. 이래서는 안될것 같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그래서 20대초반에 척추교정센터를 찾아가서 1대1로 교정하는 곳을 다녔습니다. 큰맘먹고 몇백만원이 드는 거금을 저에게 투자했죠. 6개월정도 치료를 받았는데 사진을 찍어보니 목부분은 휘어진것이 조금 나아졌지만 오히려 허리부분이 더휘고 안좋아졌습니다. 치료하는 분들도 의아해하면서 이게 사람마다 다 다르다면서 오래 시간을 두고 치료해보자고 권유했지만 이미 더 안좋아 진것을 본터라 믿음이 가지 않아 더이상 다니지 않았습니다.

그뒤로 스스로해보자는생각에 다양한 운동에 도전하기로 마음을 먹고 수영을 2년정도 다니고 필라테스도 2년 요가는 1년정도 다녔습니다. 운동을하면 체력이좋아지는 느낌은 들지만 휘어진 허리에는 도움이 되는느낌은 없었습니다. 수영은 그나마 괜찮았지만 허리가 휘어있는상태로 근력운동을 하니까 한쪽으로만 힘이 가고 불균형이 더 심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게다가 저의 직업이 성우라서 녹음실에서 길게 녹음을 하게되면 오래 앉아있거나 오래 서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0분정도만 지나도 튀어나와있는 부분들에 통증들이 시작되고 굉장히 많이결렸습니다. 그래서 녹음을 다 하고 나면 체력적으로 더 힘들고 무거워지더라구요. 그리고 허리가 휘니까 당연히 한쪽으로 체중의 무게가 쏠리게되었고 오른쪽 무릎에도 이상이 오기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일이 바빠 뛰어다닐때에도 무릎에 통증이 많이있었죠. 그래도 20대인데 이건 정말 심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간을내서라도 척추운동을 하자고 생각을 하게 되었고 집근처를 찾아보다가 강남YMCA센터에 있는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이라는 운동을 등록하게되었습니다. 저에게 이운동을 알게된 건 정말 큰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구르기를 할때에도 한쪽으로만 구르게 되어 같이 운동하시는 회원분들도 놀랄정도였습니다. 저는 똑바로 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웨이브배게로 티무브를하는건 거의 불가능이었습니다. 참을 수 있는 정도의 고통이 아니었고 그냥 움직이지않고 닿고있는것만으로도 제게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초반에는 수업시간대부분이 저의 신음소리로 가득했습니다. 그래도 편안하고 즐거운 수업분위기와 김은영강사님을 비롯하여 많은 회원님들께서 막내인 저를 딸처럼 잘 챙겨주셨습니다. 그래서 더 운동을 거르지 않으려고 주3일을 열심히 노력하였고 이제 6개월째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구르는 것도 그전에 비하면 굉장히 안정적이고 웨이브배게와 웨이브스틱도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아직 나무 손은 낮은형으로 사용하고있구요. 일도 많고 약속도 많아서 사실 집에서 따로 운동하기는 쉽지 않았는데 웨이브배게로 목과 어깨,등,허리,골반, 종아리마사지와 발바닥(족궁)을 많이 풀어주니 자기전에 다리저림증상이 정말 많이 완화되더라구요. 제몸이 좋아지는걸 느끼니까 자연스럽게 집에서도 하게 되었습니다. 골반도 좌우가 달랐었는데 이제 골반은 정말 많이 좋아진 것을 느낍니다. SNPE운동과 벨트세트 여러가지도구를 통한 운동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것같습니다. 게다가 원형도자기,도깨비 손을 데워서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면 몸뿐만아니라 마음까지 편안해져 잠이 올정도입니다.

나이가 아직 많지 않아도 이 운동의 필요성과 장점을 온몸으로 절실히 느낍니다. 전문가들의 도움보다 내 스스로 내몸의 상태를 알고 운동과 도구로 교정하는게 내몸의 균형을 찾는 가장빠른 길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더 꾸준히 노력해서 운동하면 저도 언젠가 예쁜 옷을 입고 바른자세로 당당하게 다닐 수 있겠죠~?
정말 좋은 운동!! 많은 분들께 추천 해 드리겠습니다^^

P.S 창피하지만 저의 허리 골반틀어짐 척추층만증 사진 올려봅니다. 저의 골반과 허리의 변천과정이 보이시나요?ㅎ 열심히 운동해서 6개월,1년후에도 다시 또 비교해 보겠습니다. SNPE홧팅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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