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PE 칼럼

SNPE 칼럼

교육을 통해서 이해를 시켜야 큰 성공을 할 수 있다.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SNPE 운동치료 원리를 교육하라! 다 주어라 빼앗기는 것이 아니다. 복은 되돌아온다!

페이지 정보

SNPE / 작성일2018-05-16 10:08 / 485 댓글0건

본문

나는 SNPE를 강의하면서 일반회원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을 계속 강조해왔다.


그런데 일부 사람들은 남들에게 모두 주면 자신의 것을 빼앗기는 것으로 착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잘못 생각하는 것이다.

 

사람에게는 무슨 원리인지 알 수는 없지만~~ 다른 사람에게 베풀면 더 많은 혜택이 되돌아오는 묘한 리턴의 원리가 작동된다.

 

2003년 부터 현재 2018년까지 약 15년을 강의 하면서 나는 학생들에게 배운 것을 일반인 상대로 교육하라고 늘 강조하곤 하였는데 교육을 어렵게 생각했는지...제대로 교육하는 사람들이 없었다.

(( 교육하는 사람들이 있기 하였으나 많은 졸업생들에 비하면 소수의 강사들만 교육을 진행))

 

최근 3~4년 전부터 SNPE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에 의하여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SNPE 바른자세운동 교육이 활성화 되면서 SNPE는 대한민국에서 현재 최고 핫한 운동 중에 하나로 인정(기업체, 학교, 문화센터...등)받게 되었다.

 

강남 주부들 사이에서 SNPE는 현재 요가, 필라테스를 능가하는 최고 핫( HOT)한 운동이 되었다고 필자를 찾아온 여성분이 알려줌~^^

 

예전엔 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 추나요법, 마사지 등 수기요법 종사자들에게 강의하면서 사람들에게 교육하라고 강조하면 자신의 노하우가 빼앗긴다고 반발하면서 오히려 필자를 뒤에서 욕하는 경우도 많았다.( 현재 잘되는 사람들이 과연 몇 명이나 되는가?)

 

그리고 약 15년 전 나는 "SNPE 바른자세운동과 체형교정요가" 과목을 신설해서 대한민국 최초로 일반 요가가 아닌 "체형교정요가" 명칭을 만들어 교육했는데 요가 강사들이 수강을 많이 하였다. 

그 당시에도 나는 요가 강사들에게 "단순히 요가 동작을 알려주면 요가 선수가 되고, 요가의 미래가 없다. 운동치료 원리를 교육해야 요가 선생님이 될 수 있고 밝은 미래를 기약할 수 있다."라고 강조하곤 했다.

 

그런데 나에게서 배운 요가 강사들이 교육이란 단어에 중압감을 느꼈는지... 일반 회원을 이해시키는 운동치료 이론 교육은 외면하고 요가에 도움이 되는 연결동작 시퀀스(( SNPE동작과 요가 동작을 혼합한 동작의 연결)) 요구만 하여 답답했던 기억이 있다.

 

 내가 처음 만든 용어인 "체형교정요가"(( 참고로 예전엔  체형교정 요가란 명칭이 존재하지 않았다-2003년 기준 대한민국 요가를 검색하면 쉽게 확인 가능함)) 명칭만 사용하면서 요가 수업 시 SNPE 1번 동작이 요가동작이 아닌 SNPE에서 만들어진 SNPE 운동임을 교육했어야 함에도 그냥 요가 수업에 SNPE 동작을 혼합하여 현재 " 체형교정요가"를 배운 사람들 중에는 SNPE 1번 동작이 " 체형교정요가"로 오인하는 사례도 있게 된 것이다.

 

요가 강사들을 대상으로 교육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경로의존성이 너무 심했던 것이었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을 느꼈다. 자기 기준이 아닌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 일반 소비자, 회원을 기준으로 생각했다면 많은 변화가 있었을 것이란 생각이 들곤한다.

 

예전에 교육했던 수많은 요가 강사들보다 최근에 교육한 운동 경험이 없는 일반들이 SNPE로 큰 성공( 명예/ 경제적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SNPE에서 교육받은 대로 잡탕( 요가, 필라테스 동작 혼합)으로 교육하지 않고 오로지 SNPE를 교육( 운동치료 이론/ 실습)한 사람들이 엄청난 성공을 이루고 있다.

 

요가 수업에 참석하는 회원들이 만약 주 3회라면~~안 나오는 주 4 회는 어떻게 해야되는가? SNPE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교육하라는 것이다. 

SNPE센터를 나오지 않더라도 집에서 홈 트레이닝 가능하도록 책, 빔 등으로 평소에 SNPE 운동치료를 강의해야 한다.

 

몸이 좋아지고, 통증이 해결된 회원이 많아지면 입 소문이 널리 나는 것이고, 센터, 원장은 더 유명해지는 것이다.


1) 척추를 바로잡아야 건강이 보인다1

2) SNPE바른자세 척추운동

위 2가지 책은 일반인들이 읽고 이해하도록  만든 것은 물론  SNPE 강사들이 일반인(국민들 대상)을 상대로 바른자세 및 척추운동을 교육할 수 있도록 제작된 책이다.

 

 

SNPE원리를 교육하라!

 

            무지를 이해시켜라!


 

              그러면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성공은 매우쉽다. 

나를 알아주는 사람이 많으면 성공하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