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PE 칼럼

SNPE 칼럼

거꾸리, 견인치료(목,허리 강제로 당기는 치료) 후 통증이 더 심해졌는데 이유를 모르겠다?질문에 SNPE답변.

페이지 정보

SNPE / 작성일2018-05-11 10:20 / 1,422 댓글0건

본문

SNPE 바른자세운동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SNPE 바른자세학회(본원) 및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수강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다.

 

SNPE 수강신청 이유를 들어보면


 

  1. 요가, 필라테스 강사에서 최근 인기가 높아진 SNPE강사로 직업을 전환하려고

 

 

  2. 기존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직업을 원해서

 

 

  3. 통증이 있어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4. 병원, 한의원에서 치료와 다른 셀프 운동치료를 원해서

 

 ...등  다양한 수강 동기들이 있다.

 

 

 

 수강생들 중에는 목, 어깨, 허리 통증 때문에 병원, 한의원에서 치료를 경험한 사람들이 많은데...

 

 피트니스 센터에서 에서  거꾸리 운동 후 허리 통증이 심해져서 응급실에 가게 되었다고 말한 사람.

 

 디스크 통증 때문에 병원에서 허리를 당기는  견인치료를 받은 여성이 허리통증이 더 심해져서 오랫동안 고통을 겪었다는 사실을 발표하면서 왜? 통증이 더 심해졌는지 질의한 내용이 있었다.

 

거꾸리, 견인치료 후 통증이 더 심해졌어요... 등은 자주하는 질문이므로 답변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답변


 1.척추 주변은 강력한 인대, 여러 층의 근육이 감싸고 있기 때문에 외력으로 늘린다고 쉽게 늘어날 수 있는 구조가 아니다. 사람의 인대, 근육은 고무줄처럼 늘어나는 성질이 없다.


 2. 만일 갑작스러운 힘으로 늘려서 척추 사이가 벌어진다면  늘어난 인대, 근육 때문에  통증이 더 악화될 것이다. (인체는 갑작스러운 충격, 외부의 힘에 자기보호 작용이 발생됨)


3. "거꾸리로 늘렸더니 시원하더라"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제는 인체의 척추, 인대, 근육은 늘어나지 않는다.(심리적 작용, 몸을 거꾸로 위치하여 생기는 일시적 느낌인 경우가 많다)


4. 갑자기 외력으로 인체의 인대, 근육이 늘어 난다면 원상 회복은 어떻게 할 것인가?


5. 위 1.2.3.4 의 원인으로 통증이 발생되는 것이다. 거꾸리를 사용 시 건강한 사람들은 큰 문제가 없으나

 디스크, 인대가 약한 사람들은 오히려 통증이 더 심해졌다는 사람들도 많다.본인의 몸상태를 고려하여 운동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