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PE 칼럼

SNPE 칼럼

SNPE 바른자세 척추교정운동 지도 시 어리석은 선택을 반복하는 회원들에겐 단호함 필요

페이지 정보

SNPE / 작성일2014-04-01 00:00 / 2,014 댓글0건

본문




SNPE 바른자세 척추교정운동 지도 시 어리석은 선택을 반복하는 회원들에겐 단호함을 보여야 한다.


평소 주변 사람들을 살펴보면 남들을 위해서 도에 지나칠 정도로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신의 행복보다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줘야 한다는 그릇된 책임감 때문에 남들을 위해서는 무엇이든 하면서 정작 자신의 행복과 돌봄을 소홀히 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의외로 많다.

그런데 문제는 아무리 자신의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서 남에게 도움을 주려고 하여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문제 해결을 거부하고 바뀔 줄 모르는 사람들에게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은 에너지 낭비가 된다.

모든 사람들을 만족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기위해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의 에너지를 쏟아 부으면 자신도 힘들어지고 타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라는 속담도 있듯이 자기 의지로 능동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

위 글은 SNPE 바른자세 척추교정운동을 지도하는 강사들에게도 적용되는 예라 할 수 있다.

예를들면 30명의 회원들에게 SNPE운동을 지도한다고 할때 30명의 회원들 모두가 SNPE 운동 수련을 적극적으로 한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다.

일부 회원들은 강사의 지도에 잘 따르지 않을 수 있다. 예컨데,강사가 지도하는 SNPE운동 수련은 소홀히 하면서 SNPE 벨트를 사용하지 않거나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지루하다 ,통증이 있다 등 다양한 이유를 나열하면서 자신의 개인적인 주장만 강하게 표출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보통 SNPE강사들은 단 한 사람의 불만자도 없이 모든 사람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한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우리의 인생에서 100% 만족과 행복을 이끌어 낼 수 없음을 인정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즉,SNPE강사들은 최대의 친절과 예의,노력을 투자했음에도 도무지 바뀔 가능성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단호함을 보여야 한다.

매사 부정적인 인생관을 갖고있으며 타인에게 끊임없는 관심만을 요구하는 부류의 사람들이 어느 집단에든 항상 존재하기 때문이다.


SNPE 강사들은 불량한 자세로 수업에 임하는 SNPE 회원들에겐 다른 선택을 유도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회원 스스로 다루고 해결해야 할 부분까지 SNPE 강사들이 에너지를 낭비해서는 안된다. 타인의 그릇된 선택을 반복하여 시정해 줄 수는 없는 노릇이다.


SNPE운동 수련은 기존의 운동과는 다른 경험을 체험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강사와 회원들간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SNPE운동의 취지를 이해하지 못하는 회원들에겐 다른 선택을 유도하는 단호함이 SNPE 강사들에게 요구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로